대만 가성비 위스키 - 카발란 위스키 라인업
본문 바로가기
맛집&음식 리뷰/위스키

대만 가성비 위스키 - 카발란 위스키 라인업

by 공돌이삼촌 2023. 8. 7.
반응형

카발란 클래식 약 13만원

 

KAVALAN은 평범한 위스키가 아닙니다. 

유명한 King Car Distillery에서 제작한 이 증류소는 풍부한 역사와 품질에 대해 자랑합니다. 

대만 중심부에 위치한 이 증류소는 2010년부터 뛰어난 증류주를 생산해 왔으며 위스키 세계에서 그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아시아계 주민으로서 우리나라에는 왜 이런 보석이 없는지 경외감과 부러움이 뒤섞인 감정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대만의 기후로 인해

카발란 위스키는 그 맛과 풍미가 해당 년식에 비해 매우 뛰어나기에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합니다.

 

가장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윗스키 추천을 하기 전에 다양한 Solist 라인업을 요약해 보겠습니다. 

한국에는 Sherry, Port, Boubon, Vinho Barrique 에디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는 이보다 더 있습니다! 

절묘한 Moscatel 표현과 같은 대부분이 프리미엄 범주에 속합니다.


대만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개 에디션을 기준으로 라인업을 나눕니다. 

먼저 보급형 솔리스트는 버번 에디션으로 대만 달러 기준 약 3000달러(한화로 약 13만원)다. 

사다리를 올라가면 유명한 Oloroso Sherry 및 Port Cask 브랜드를 포함하는 매우 인기 있는 Rumarais 표현을 만납니다. $3,500(약 ₩150,000)의 가격표로 셰리 캐스크의 부가가치로 인해 약간 더 비쌉니다. 

국내에서는 셰리 솔리스트가 두각을 나타내며 인기에서 비뉴 바리크 에디션을 능가한다.

카발란 쉐리오크 싱글몰트 위스키 약 15만원


이제 프리미엄 Solist 라인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카테고리의 첫 번째는 피노 에디션으로 가격은 약 $6,600(약 ₩290,000)입니다. 

1리터 병으로 출시할 경우 750ml 병에 약 360달러(약 43만원)가 듭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가격이 $8,000(약 ₩350,000)인 유명한 Amontillado 브랜드를 포함하여 Manean 표현을 만납니다. 놀랍게도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 소매 시장에서는 ₩700,000 이상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Amontillado 브랜드는 프리미엄 카테고리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라인업의 다음 단계로 넘어 갑시다. 

여기서 우리는 Manzanilla 및 Amontillado 브랜드도 포함하는 흥미로운 Oloroso Terroir를 발견합니다. 무려 $10,000(약 ₩430,000)의 가격표가 붙은 이 특별한 표현은 Kavalan Solist 제품군의 정점을 보여줍니다.

리테일 가격으로 80 이상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대만 출시 기준으로 내역을 제공했지만,

 가격에 상관없이 맛이 다를 수 있음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보편적으로 사랑받는 Oloroso Sherry는 여전히 최고의 선택이며 

프리미엄 제품군은 Amontillado 및 Manzanilla 캐스크 사용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 DDR Moscatel Sherry의 사양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색상은 짙은 마호가니 색상으로 겨울 노을을 연상케 합니다. 

그것은 동시대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강렬한 색조 중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러운 발색을 유지하여 높은 채도를 선사합니다. 

코에서는 약간의 알코올 향과 견과류 향이 뒤따릅니다. 

더 깊이 파고들수록 향기는 달콤함과 건조함의 유쾌한 조합으로 바뀝니다. 

오래된 나무를 연상시키는 짙고 풍부한 향과 책 같은 매력을 발산합니다. 

흥미롭게도 최근 출시된 빈티지와 비교했을 때 2016 빈티지와 찰나의 유사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코가 열린 경험인지 닫힌 경험인지는 다를 수 있지만 유사점에 주목하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KAVALAN Solist Port Cask Strength 약 37만원

 

 

KAVALAN Solist Port Cask Strength 싱글 몰트 위스키는 강력한 부케로 감각을 반깁니다. 

그것은 메이플 시럽에서 말린 과일, 심지어 약간의 스모키에 이르기까지 향기의 오케스트라와 같습니다. 

그 강도는 기대 이상이며 주의를 요합니다. 57.8%의 놀라운 알코올 함량을 자랑하는 이 위스키는 비즈니스를 의미합니다. 희미한 마음이 아닙니다. 

라벨에는 그 강도가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지만 솔직히 말해서 이 대담한 영약을 사용하려면 약간의 용기가 필요합니다.


일단 용기를 내어 한 모금 마시면 KAVALAN은 실망시키지 않습니다. 

당신을 때리는 첫 번째 것은 견고하고 불 같은 성격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미각에서 맛의 춤과 같으며 당신을 최면에 빠뜨립니다. 

높은 알코올 도수가 그 존재감을 드러내며 따뜻한 여운을 남긴다. 맛은 카라멜과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져 약간의 스파이시한 맛이 납니다. 

일반적인 카카오가 주입된 증류주와는 다르며, 평범함에서 유쾌한 출발을 제공합니다.

 KAVALAN은 잊을 수 없는 맛의 여행으로 여러분을 안내합니다.


이제 KAVALAN의 독창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나이를 자랑스럽게 표시하는 일부 위스키와 달리 KAVALAN은 보다 신비한 접근 방식을 선택합니다. 

4~6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숙성 기간을 거치지만, 간신히 펀치를 포장합니다. 

이 위스키는 품질이 통에서 보낸 시간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KAVALAN의 생산은 대만의 덥고 습한 기후를 이용하여 노화를 가속화하고 풍미를 농축합니다. 위스키 제조 과정 뒤에 숨은 예술성에 대한 증거입니다.


KAVALAN의 영역을 탐험할 때 맛과 향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경험은 우리가 여기서 표현할 수 있는 것 이상입니다. 

여정은 주관적이며 각 모금은 저마다의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따라서 열렬한 위스키 애호가라면 KAVALAN을 음미하고 무수히 많은 맛을 발견할 것을 권장합니다. 

북쪽의 강인함과 여름 산들바람의 은은한 달콤함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기쁨입니다.


결론적으로 KAVALAN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독특한 음주 경험을 제공하는 위스키입니다. 

강력한 아로마부터 강렬하고 불 같은 맛까지 위스키 세계의 진정한 보석입니다.

 대만의 더운 기후에서 가속화된 숙성 과정은 차별화된 독특한 풍미 프로필을 만듭니다. 

그러니 모험을 받아들이고, 잔을 들고, 

KAVALAN이 당신을 미각과 발견 하세요

 

요즘 위스키를 즐기기 위해서는 맞는 위스키잔이 필요하다.
클랜캐런 위스키잔
위스키의 향을 잘 잡고 있을만한 폭이 좁은 입구에
품격이 느껴지는 잔
이 잔과 함께 위스키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link.coupang.com/a/2J9ew

 

글렌캐런 글래스 트윈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홈텐딩 슬림 눈금 지거 칵테일 계량컵 30ml 60ml, 골드링, 1개 글렌캐런 글래스 Std + 테이스팅 캡 + 전용 기프트박스, 1세트 글렌캐런 미니 글래스, 2개 글렌캐런 Pot Still 위스키 디켄터, 1개 착한살림 칵테일 스텐 바 롱 스푼 30cm, 실버, 1개 실리가든 실리콘 얼음틀 원형 4구 빅볼파스텔, 스카이블루

글랜캐런 위스키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