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일주일 만에 준비하기
본문 바로가기
취업/한국사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일주일 만에 준비하기

by 공돌이삼촌 2024. 2. 9.
반응형

이제 설 연휴에 딱 일주일만 투자해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합격하는 비법을 소개해주려고 한다.

나같은 경우는 군대에서 일주일만에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을 합격해서 휴가를 받아내었는데,

우선 일주일 풀로 시간을 낼 수 있다면, 기본서를 처음부터 꼼꼼하게 읽고 정리하고 문제푸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 시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간단하게 개념을 훑고 기출문제 위주로 돌리면 된다.

 

시험 일정에 맞춘 학습 계획을 세우고, 최소 10회의 모의고사를 활용하여 실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
가장 최근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 일정은 69회로 2/17토요일이다.



하루만에 준비하는 방법:
시간이 많지 않을 때는 효율적인 학습이 중요합니다.

기출문제 풀이: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시험 유형과 자주 나오는 핵심 내용을 파악합니다.
핵심 개념 정리: 한국사의 핵심 개념과 주요 사건들을 빠르게 정리하고 복습합니다.
시험 범위 파악: 기본적인 역사 상식과 한국사의 필수 지식,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주요 사건과 개념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역사자료를 분석해야 합니다​


시험 준비에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시험 전날에도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필요하다면 아래 한국사 필기노트를 공유해본다.

3900원 밖에 안하니, 급하다면 참고하여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https://smartstore.naver.com/jobcafe/products/9402464063

 

한국사 정리노트 필기본 : 취뽀 셀리

[취뽀 셀리] 여러분들이 모두 취뽀 할 수 있도록 꼭 필요한 취업 자료만 담았습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