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확장판 - 이 책은 나를 어떻게 부자로 만들었을까
본문 바로가기
BOOK

역행자 확장판 - 이 책은 나를 어떻게 부자로 만들었을까

by 공돌이삼촌 2023. 6. 7.
반응형

 
 

역행자라는 책을 읽게 된 계기는
유튜브를 통해서 자청 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알게 되면서 부터이다.
 
자청은 자수성가 청년의 약자로
흙수저의 평범한 청년이
책을 읽고 영감을 받아
자기 성찰 및 발전을 통해서
사업을 성공시켜
경제적인 자유를 찾은 사람이다.
 
나 또한 경제적인 자유를
누구보다도 갈망하는 사람 중 하나로써
이 사람이 유튜브에서 
떠드는 이야기에 대해서 흥미가 생길 수 밖에 없었고
조회수가 높은 영상부터 하나씩
시청하기 시작했다
 
평상시에 이런 자기계발을 위해서
본능대로 행동하는 순리자가 되지 말아라,
자의식의 해체
정체성을 만들어라, 유전자의 오작동 극복 과 같은
뻔한 이야기를 가지고
돈을 벌거나
자기계발 서적으로 출판하는 사람들을 선호하지 않았다
 
이유는 뻔한 이야기를 
듣거나 읽어도
내 삶이 바뀌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에 대해서 몹시 공감하면서 들어도 말이다.
하지만 자청은 내가 평상시에 생각하는 뻔한 생각들을
직접 실천하여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고
자기가 생각하는 공식을 증명하는 책을 썼다고 하기에
나 또한 읽어보고 싶었다.
내 생각이 맞았다면
무엇이 자청과 다르길래 그는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고
나는 아직도 일을하고 있는지
책을 통해 확인해보고 싶었다.
 
솔직히 내가 이번에 역행자 확장판을 읽으면서도
매우 깊게 공감했지만,
이 것을 통해서 
내 인생이 갑자기 100억 부자로 되거나
건실한 사업가가 되지 않을 것 같다.
 
다만 하나는 확실하게 느꼈다.
이 사람을 통해서 독서의 중요성을 느꼈고
이 참에 자기계발서 책이라도
하나씩 읽어가면서 
성찰의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나는 각자 사람들에게 처한 현실은
제각각이고
그 각기 상황에 맞는 특별한 조언들 역시도
제각각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역행자라는 책 역시
엄청나게 영감을 받은 사람이 있는 반면에
나처럼 글쎄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여기 자청이 추천하는 22전략
"2년간 하루에 2시간씩" 
책을 읽는 다면
내 삶에서 필요한 정답 또는 방정식을
책에서 찾지 않을까 싶다.
 
꼭 역행자 책이 답이 아닌
상황에 따라서 효율적인 뇌의 활성화가 필요한 누구는
정리하는 뇌가 매우 영감을 줄 것이고,
경제학 기초가 필요한 누구는
돈의 속성이 그의 인생의 트리거가 될 것이다.
 
이는 각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찾아야 할 것이며
하루에 2시간이 꼭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2시간씩 책을 읽는 다면
각자의 정답을 책에서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나에게 도움되는 책의 구절들 일부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인생을 바꾸는 법은 간단하다. 의사 결정력을 높이면 된다."
자청은 책과 글쓰기를 강조하면서 본인의 뇌가 좋아졌다고 말한다.
믿기는 어렵지만, 나도 책읽기와 글쓰기를 생활화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이를 정리하여 블로그에 글을 써봐야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당신도 자신의 수를 놓아라, 당신은 지금 눈 앞의 과제를 해결하는데 급급하며 살고 있지 않은가? 장기적인 수를 두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지 생각해보고 작성해보자. 야근이 있는 회사보다는 100만원 덜 벌더라도 쉬운 직장으로 이직하고 남는 시간에 뇌를 최적화하고, 하루 1시간 책을 읽어라. 창의적인 공동체에 나가거나, 나보다 더 나은 사람을 만나라. 당장의 성취에 급급하여 인생을 갉아먹는 것은 순리자의 전형적인 행동이다."
정리하면 자기 발전에 좀 더 시간을 쓰라는 이야기이다.
매우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내가 최근에 돈을 많이 벌고 싶어서
야근을 하고 있었고 
야근수당을 벌기위한 내 자신이 생각이 났다.
야근 수당이 생각보다 꽤 쎄고,
직장에서 성공하는 것이 
내 인생의 종착점이라고 기존에 생각했지만
생각해보면 
내 인생을 갈아넣어서 
저기 앉아있는 부장 또는 임원이 되는게 
내가 생각하는 베스트의 삶인가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30년 뒤에 연봉 5억의 임원이 되더라도, 세금을 제외하면 월 2100만원 수준이고
이는 전문의 월급과 차이가 없다.
회사에선 주 40시간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남은 시간은 경제적 자유를 위한 시간으로 할당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역행자에서 추천하는 책 리스트
 
Level 1
 부자의 그릇
인스타 브레인
장사의 신
 
Level 2
나는 돈이 없어도 사업을 한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당신은 사업가입니까
당신의 뇌는 최적화를 원한다
더 시스템
러쉬!
미치지 않고서야
부의 추월차선
언스크립티드
스틱!
오래된 연장통
최강의 인생
 
Level 3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생각에 관한 생각
욕망의 진화
정리하는 뇌
지능의 역설
클루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