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과 관리 추천 BEST5
본문 바로가기
DAILY

남자 피부과 관리 추천 BEST5

by 공돌이삼촌 2024. 1. 14.
반응형

남자들에게 필요한 피부과 관리 추천 BEST 5을 소개해 볼까 한다.

남자들의 경우, 요즘 화장품이나 기초화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면서 관리를 하는 그루밍족이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비비를 잘못 바르거나 파운데이션등을 얼굴에 살짝이라도 바르게 되면 

인위적인 느낌이 나기 때문에 피부 그 자체가 좋은 것이 훨씬 낫다.

여자와는 다르게 남자들의 경우 피부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만 관리해줘도

다른 남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월한 효과를 준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눈썹 정리이다.

눈썹이 많은 사람은 단순 눈썹 정리, 눈썹이 없는 사람은 눈썹 문신을 하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렇게 기본 관리를 하고 이제 피부과에서 할 수 있는 가성비를 고려한 관리 및 시술 5가지를 알아보자.

 

TOP1. 레이져 제모

보통 남자들의 경우 면도를 해도 거뭇한 수염자국이 얼굴을 감싼다.

잘 어울리는 사람은 극소수고 조금만 지나면 더러워 보인다.

이 경우 레이져 제모를 통해 수염자국을 없애면 훨씬 깔끔하고 편리하다.

레이져 제모는 검은색 모낭을 타깃으로 태워 반 영구적으로 제모효과를 보는 레이져 시술이다.

보통 5~6회에 30~35만원 정도 선에서 가격대가 형성되어있으며,

10회정도는 받아야 반영구적으로 수염이 나지 않는다.

부작용은 크게 없고, 약간 레이져로 인한 화상 위험 또는 큰 고통 등이 수반된다.

제모 후에 생기는 튀어나온 털들은 자연스럽게 나두면 탈각 되기 때문에 억지로 뽑지 않아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모낭염 발생 위험이 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효과도 좋아 1위에 꼽았다.

TOP2. 스킨부스터

대표적인 스킨부스터로, 리쥬란, 쥬베룩, 엑소좀,샤넬 주사 등이 있다.

각각의 약물에 대한 효과가 약간씩 다르지만, 피부속 진피층까지 직접 약물을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하여 잔주름 개선 및 피부 탄력, 장벽 생성 및 히알루론산 주입으로 물광 효과를 주어 쫀쫀한 피부타입을 만드는 시술이다.

리쥬란은 수분감, 쥬베룩은 피부재생, 엑소좀은 항산화 효과 등 좀 더 타깃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본인 피부에 맞는 스킨부스터를 시술 받으면 된다.

한달 간격으로 3번 정도 맞게 되면 1년동안 쫀쫀하고 광나는 피부를 갖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몇 주 지나면 눈에 띄는 효과가 있다는 장점 때문에 2위로 추천했지만, 보통 3회에 10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형성되어있고, 손주사가 아닌 포텐자 등의 레이져와 함께 시술한다면 금액대는 더 높아지고, 효과도 더욱 좋아진다.

부작용은 대표적으로 결절이 생길 위험이 있고, 손주사가 아닌 미세 니들을 이용한 다른 레이져등을 이용하면 부작용 및 엠보싱도 줄 수 있다.

TOP3. 피코토닝

기미 잡티 및 색소침착에 필요한 시술이다.

색소침착은 대부분 자외선에 노출되어 생기고, 피부 노화나 유전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

기미 잡티 크림도 있지만, 해당 화장품으로 커버가 되지 않는 사람들은 피코토닝 레이져를 통해 해결하면 된다.

멜라닌 입자를 제거하여, 기미 및 주근깨 색소침착을 치료하고 모공 축소 및 탄력 개선 효과까지 노려볼 수 있다.

최소 5회에서 10회는 받아야 하며, 회당 10만원 정도의 금액을 생각하면 된다.

TOP4. 울쎄라, 써마지, 인모드

울쎄라, 써마지는 리프팅 시술 중에 하나로, 살이 없는 사람은 써마지를, 살이 많은 사람은 울쎄라를 하면된다.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피아래에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리프팅 해주는 효과는 엄청나지만, 그에 따른 비용도 어마어마하다.

병원마다 가격차이가 상당하여 다루지는 않겠다.

다만 최근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이를 카피한 국산 장비도 많이 나왔다.

써마지=>올리지오,울쎄라=>슈링크

실제로 국산 장비들의 효과가 100% 외국 정품장비들을 대체하진 못했다는 후기들이 많으나,

써마지 300샷과 올리지오 600샷의 효과를 비교하면 올리지오 600샷의 효과가 더 낫다. 가격도 더 저렴하고 말이다.

동일한 300샷에서의 비교는 써마지가 월등하나, 국산장비를 쓰는 경우 샷수를 늘리면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그럼 올리지오 900샷이 더 좋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사람의 얼굴에 집중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올리지오 600샷 이상으로 올리는 것은 얼굴 전체를 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

시간이 없다하면 써마지 600샷 한번에 끝내는 것이 단기간 효과적인 면에서 바람직하다.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기에 40~50대도 많이 맞지만 젊어서 노화방지 차원으로 꾸준히 6개월에서 1년 주기로 맞아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노화는 진행되면 거스를 수 없고 그 진행속도를 늦춰주는 것이기 때문이다.

 

TOP5. 스킨보톡스

스킨 보톡스는 희석된 보톡스를 진피층에 얕게 놓은 시술이다. 근육 보톡스는 근육을 잡아주기 때문에 근육에 놓는 것이고, 스킨 보톡스는 미세근육을 억제시켜 모공축소를 도와주고, 섬유아세포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기에 피부탄력과 잔주름 개선에도 용이하며, 혈관이 확장되는 것을 방지해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 개선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멍과 엠보싱이 생길 수 있으며 길면 일주일동안 이어진다.

두꺼운 피부인 사람에게 적합하며, 여드름 피부나, 얇은 피부의 경우 스킨 부스터로 대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보톡스 vs 스킨보톡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