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로필 준비하기 (바디프로필 계획, 운동 방법, 기간)
본문 바로가기
운동/운동정보

바디프로필 준비하기 (바디프로필 계획, 운동 방법, 기간)

by 공돌이삼촌 2022. 2. 26.
반응형

바디프로필이 인기가 많고 많은 사람들이 쉽게 도전하고 있다.

바디프로필을 처음 찍는 사람들도 많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하고 찍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렇게 글을 썼다.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 전에 현재 상태의 수준을 인바디를 통해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아래와 같이 바디프로필 준비을 위한 사전 인바디를 측정 결과를 살펴보자

-바디프로필 목표

여기서 인바디를 통해 우리가 봐야할 수치는 체지방률 및 근육량이다.

흔히 우리가 바디프로필을 위해 체지방률만을 목표로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및 유산소 위주로 컷팅 후 바디프로필을 찍게 되면, 생각보다 이쁘게 사진이 나오지 않는다.

여성분들의 경우, 마를 수록 더 이쁘게 나오는 경향이 있어서 다이어트의 중요성이 매우 높지만 남자들의 경우 근육의 볼륨이 상당히 중요하다.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 근손실이 올 수가 있다. 근손실 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을 늘리거나 다이어트 기간동안의 근손실까지 고려하여 벌크업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먼저 벌크업을 통한 근육량 및 볼륨을 잡아주고, 다이어트 및 유산소를 통한 컷팅으로 데피니션을 잡아주어 몸의 근육의 선명도를 높이는 작업을 해야한다.

남자의 경우, 골격근량을 몸무게의 50% 이상, 체지방률 10% 이하를 목표로 달리는 것을 추천한다.

체지방률을 너무 떨어트려 볼륨감이 죽는 것 같다면, 안전하게 바디프로필 한달전 골격근량을 몸무게의 50% 이상, 체지방률 12% 이하로 만들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이어트 기간

다이어트 기간은 정해서 하는 것보다 현재 상태를 보고 정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6개월의 여유 시간이 있다고 한다면, 일반적으로 3개월 벌크업, 3개월 컷팅을 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운동량이 부족한 여성분이나, 고강도 운동을 하지 않는 일반인, 운동을 자주가지 않거나 유산소를 따로 하지 않는다면 바로 식단을 어느 정도 조절하면서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는 것이 낫다. 다만 앞서 말했듯이 볼륨감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강도 운동이 필수이다.

주 0.5kg 정도 빼는 것이 근손실없이 뺄 수 있다.

 

-식단

식단은 정해져 있지 않다.

최대한 탄수화물을 조절하고, 단백질 위주의 섭취 및 단백질 보충제같은 추가적인 보충제들도 좋다.

유산소를 동반하는 경우 식단을 엄청 타이트하게 가져갈 필요는 없다.

 

-운동 방법

운동루틴은 평소와 같이 가져가되, 복근, 3대 운동, 유산소 운동은 필수로 섞어주는 것이 좋다.

 

 

 

-바디프로필 앞두고 해야할 일/바디프로필 TIP

1. 원하는 컨셉 사진들을 충분히 살펴보고 포즈를 미리 취해보자

인스타에 바디프로필 관련된 예시들이 많이 있다. 미리 거울을 보고 연습을 해서 가자

사진작가가 다 잡아주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바디프로필을 촬영한다면 99%망한다.

2. 자연스러운 복근이 중요하다.

복근을 짜주지 않고 연 상태에서 힘을 주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플랭크를 많이 해서 힘주는 법을 익히자. 짜주는 경우 포즈도 그렇고 표정도 좋지 않다.

 

 

 

-처음 많이하는 실수

1. 기간

생각보다 바디프로필을 찍는 과정이 쉽지 않다

1개월만에 살빼서 바디프로필을 찍겠다는 것은 돈을 날리는 행위이고, 최소 3개월은 잡고 시작해야한다고 본다.

3개월, 100일 정도면 충분히 긴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 도 있으나, 직업이 운동이지 않는 이상 쉽지 않다.

동기부여를 위해서 미리 예약을 하더라도 최소 3개월이상 이후를 잡는 것을 추천한다.

2. 수분,염분조절

수분조절,염분조절은 선수들의 테크닉이고 근육mass를 줄이는 악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경험이 없이는 리스크를 테이크할 필요는 없다.

3. 제모

제모는 하고 가자.

반응형

댓글